본문 바로가기

ASMR 마이크

<TASCAM dr-05> 사용중인 마이크겸 레코더 소개해요:D




제가 사용하고 있는 마이크겸 레코더를 포스팅해볼까 해요.


ASMR 첫 입문자들이 주로 선택하는 마이크로는 ZOOM 사의 H1 모델인데요. 


저도 처음엔 의심할여지 없이 넘나 많은 분들이 사용중인 그 모델을 사기위해


이리저리 둘러보고 있었어요. 국내에서도 구매대행으로 여러 쇼핑몰에서


아주아~주 쉽게 구매가능하더라구요. 두둥, 그런데 뭔가 다른게 막 쓰고 싶은거죠ㅋㅋ


넘나 많은 분들이 사용중이셔서 오히려 아무것도 모르는 초보인 저는


대중적인(?) 선택을 하는게 옳았을텐데도......


뭔가 다른게 쓰고 싶어서 ㅋㅋㅋ 가끔 직구를 즐겨해오기에 


아마존을 들어갔어요! zoom h1도 해외배송인지라 배송비빠진 직구가가 궁금하기도 했구요.


스테레오 마이크, 레코더 등등 연관된 검색을 하던 와중에


아마존에서 자주 직구를 하시는분들은 아시겠지만


특히나 카메라처럼 패키지로 파는 상품들이 있어요. 


악세사리랑 메모리카드 삼각대 등등이 눈길을 잡았어요 ㅋㅋㅋ





배송받고서 하나씩 올려놓다보니 뭔가 부자가 된 듯한 느낌!


사실 헤드셋은 크게 필요치 않았지만 구성품으로 주신다면 사양할리 없겠죠?!


zoom h1 모델은 악세사리 패키지가 따로 제품상자에 담겨 선택구매를 할 수 있어서


그 안에 케이스, 윈드스크린 등이 담겨있는데 아쉽게도 타스캠은 그렇지 않아서


케이스는 맞는 제품을 찾아 따로 구매를 했어요. 


저렇게 패키지로 구매해서 한화로 약 14만원대로 구매했습니다 XD



 


귀염귀염한 타스캠이에요 :D TASCAM DR-05



양쪽 귀처럼 동그란 쇠부분이 좌,우 소리를 읽는 스테레오 마이크 부분이구요


이어폰을 꽂고 실시간 녹음되는 소리도 들을 수 있어요. 이때는 좌, 우 구분없이 들리게 되는데


녹음된 파일로 재생시켜보면 스테레오로 녹음이 잘 되었단걸 알 수 있어요.


양쪽 마이크를 사이에두고 중앙부분에는 마이크 연결 부분이 있는데요


asmr에서 많이 사용하시는 귀모양 마이크를 연결해주시면 타스캠은 레코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요 녀석은 사실 마이크라기보단 레코더라는 표현이 더 맞을텐데요


귀모양 마이크들은 마이크로써의 기능만 하기때문에 입문부터 귀모양 마이크를 사용하실꺼라면


레코더가 필수로 있으셔야합니다! 그래야 녹음이 되겠지요:D




음, 사용해본 결과 부가적인 모형들을 만들어서 제가 원하는 소리는 얻을 수 있었지만


좀 더 청량(?)한 느낌의 소리를 원하시면 타스캠보다는 줌 마이크를 추천드려요.


저는 이제 마이크를 구매하고 기다리고 있으니 이걸 단독으로 사용할 일이 없겠지만


부담없는 가격에 입문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zoom이 더 낫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타스캠을 사용하면서 추천하지 않다니 으잌!) 


ㅋㅋㅋㅋㅋ


사실 외관도 줌h1이 더 귀엽다는게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타스캠은 약간 딱딱?한 느낌으로 소리를 잡아주는 것 같아요. 


그게 단점이 될수도, 장점이 될 수도 있겠죠? 


뭐 어느쪽을 택하던 개인의 취향인것만은 분명합니다ㅋㅋㅋ




ㅋㅋㅋ 유튜브에서도 타스캠 쓰는 분들이 현저히 적어서 호기심에 구매한것도 


없지않아 있는데 딱딱한 느낌의 소리가 조금은 아쉬웠지만


이제는 녹음기로써의 용도로 사용할꺼라


개인적으론 만족합니다. 나름의 장점이 충분해요 ♡




이상, 제가 사용중인

스테레오 마이크겸 레코더 TASCAM-DR05 모델이었습니다:D


(저처럼 구매하실 분들은 아마존 미국, 접속하셔서 타스캠으로 검색하시면


패키지로 된 상품들 또는 단품들 다양하게 보실수 있을꺼에요.


한국직배송이 안되는 직구였기 때문에 배대지를 이용했습니다: )